지난 2라운드 번리에 불의의 일격을 당했던 맨유는 이번 3라운드 위건과의 경기는 꼭 이겨야만 하는 경기였다. 다음 4라운드 상대가 아스날인 것을 감안하면, 이번 라운드의 결과가 좋지 못한 경우, 그 여파가 다음 라운드까지 이어져, 자칫 팀 분위기가 장지적인 침체에 빠질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맨유는 로테이션 시스템에 의해서인지, 아니면 지난 번리를 상대할 때 선수들의 경기력이 좋지 못했다고 판단한 것인지, 비디치와 네빌이 돌아온 것을 제외하곤 1라운드 버밍엄 시티를 상대했을 때의 선수들로 선발진을 구성했다. 그 덕분에 박지성은 교체 명단에도 포함되지 못했다.

▲ 결정적인 득점 찬스를 놓친 플레처 ⓒ 스카이스포츠


하지만 맨유의 경기력은 여전히 나아진 모습이 아니었다. 경기 초반 베르바토프의 스루패스를 나니가 받아 들어가 중앙의 플레처에게 연결했고, 플레처의 슈팅이 타이터스 브램블의 태클에 막힌 것을 제외하곤 제대로 만들어간 플레이가 거의 없었다. 플레처가 분주하게 움직이며, 공간을 만들어 냈고, 발렌시아가 오른쪽 사이드를 지속적으로 공략했지만, 루니와 베르바토프의 발끝에 날카롭게 연결되는 패스는 없었다. 간간히 루니와 베르바토프가 기회를 잡긴 했지만, 위건 수비와 키퍼의 몸을 날리는 선방에 득점을 올리진 못했다.

맨유의 공격이 제대로 풀리지 않자, 맨유의 수비들이 많은 공격 가담을 했고, 이 틈을 타 위건은 날카로운 역습을 전개해 나갔다. 몇차례 터치로 가볍게 맨유 진영까지 침투해서 위협적인 슈팅을 시도했다. 특히, 제이슨 쿠마스의 슈팅은 벤 포스터의 선방이 아니었다면, 골과 다름없는 장면이었다. 로다예가도 비디치와 에반스 사이에서 지속적으로 기회를 만들어 나갔다. 이에 맨유는 전반 중반을 넘어서부터 경기 주도권마저 위건에 내주면서 아슬아슬한 경기를 펼쳐나갔다. 위건은 계속되는 찬스에서 득점 기회를 잡아 갔으나 돌아온 비디치에 의해 번번히 슈팅이 차단 당하거나 벤 포스터의 선방에 의해 막히고 말았다.

▲ 맨유에서의 100번째 골을 성공시킨 루니 ⓒ 스카이스포츠


후반 초반 맨유는 발렌시아를 이용해 오른쪽 사이드 돌파를 시도했으나, 번번히 막히면서 위건에게 역습만을 허용했다. 이에 맨유 수비들은 반칙으로 차단하며 위건에 자주 프리킥 찬스를 허용했다. 특히 은조그비아가 올린 볼을 샤르너가 헤딩으로 연결했을 땐, 정말 득점으로 연결되는 줄 알았다. 그만큼 위건의 공격력도 만만치 않았다.

하지만, 위기 뒤에 기회라고 했던가. 가까스로 위기를 넘긴 맨유는, 발렌시아의 크로스를 루니가 헤딩슛으로 연결하며 앞서가기 시작했다. 번번히 돌파가 차단 당하던 발렌시아는 크로스를 올렸고, 루니는 수비들 사이에 솟구쳐 올라 선제골을 터트렸다. 루니의 골이 기폭제가 됐는지, 아니면 루니의 골로 위건 선수들의 다리에 힘이 풀렸는지, 급격히 경기 분위기는 맨유쪽으로 넘어 갔다. 로다예가의 헤딩슛을 벤 포스터가 막아내며, 또 다시 위기를 넘긴 맨유는 베르바토프가 추가골을 터트리며, 승부에 쐐기를 박았다. 스콜스가 중앙에 침투해 들어가던 베르바토프를 향해 로빙 패스를 연결했고, 베르바토프는 볼 트래핑 만으로 키퍼까지 제친 후 추가 득점을 성공시켰다.

▲ 기가막힌 트래핑 이후 골을 성공시킨 베르바토프 ⓒ 스카이스포츠


그렇게 안 들어가던 골이 한번 들어가기 시작하니 계속 연이어 들어갔다. 골 에어리어 왼쪽에서 베르바토프의 패스를 받은 루니는 수비수를 앞에 두고 슈팅을 때렸고, 볼은 수비의 발에 맞고 굴절되어 골망으로 들어가고 말았다. 승부가 기울어졌다고 판단한 퍼거슨은 루니, 스콜스, 에반스를 빼고, 오웬, 깁슨, 오셔를 투입시켰다. 그리고 교체되어 들어온 오웬은 드디어 맨유의 붉은 유니폼을 입고, 공식경기 첫골을 터트렸다. 나니의 패스가 워낙 좋기도 했지만, 수비 뒷공간을 돌아 들어가던 오웬의 움직임도 좋았다. 볼을 잡고 있던 나니는 전진해 들어가던 베르바토프나 발렌시아에게 패스할 타이밍을 놓친 듯 했으나, 수비 뒷공간을 파고 들던 오웬에게 방향을 꺽으며 패스를 시도했고, 오웬은 상대 수비와 키퍼 사이 공간으로 슈팅을 시도하며 골을 성공시켰다.

▲ 오웬도 맨유 유니폼을 입고 공식경기 첫골을 성공시켰다 ⓒ 스카이스포츠


그리고 나니도 프리킥 찬스에서 득점을 성공시켜며, 자신을 믿어준 퍼거슨에게 보답했다. 물론 이미 승부가 많이 기운 상황이긴 했지만, 호날두가 나간 뒤, 프리킥과 코너킥 찬스에서 긱스가 없는 경우 거의 나니에게 전담시키는 상황인데, 이제서야 프리킥을 통한 득점을 성공시킨 것이다. 위건이 후반에 거의 경기를 포기하다시피 한 점도 있어서 이렇게 대량 득점에 성공한 것이긴 하지만, 만약 이번 선수진의 구성이 로테이션 시스템에 의한 것이 아니라면, 어쩌면 아스날과의 경기에서 박지성이 결장할 수도 있을 것이란 생각이 들었다. 물론, 아스날의 최근 공격력이 만만치 않은 것을 감안하면 수비력이 좋은 박지성이 낙점될 가능성도 낮지는 않아 보인다.

[09/10 EPL 3R] 위건 vs 맨유 하이라이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