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um 신지식의 질문에 대해 블로그를 통한 답변이 가능하게 되었다. 사실 뉴스에 대한 트랙백 보내기가 더 먼저 생기길 바랬는데, 신지식에서 먼저 생겼다는 것에 대해 유감이다. 조만간 뉴스에서도 생기겠지? 아무튼 신지식에 올라오는 질문에 대해 블로그를 통해 상세한 답변을 할 수 있게 됐다. 이미 작성해 놨던 글이 있다면 트랙백만 걸어주면 된다. 여러 분야에 대해 전문적으로 다루는 블로그의 경우 이미 작성해 놓았던 자세한 정보와 리뷰 및 소식들을 트랙백을 통해 전달하면 트래픽 상승에 효과적일 것 같다.

테스트를 겸해서 예전에 작성해 놓았던 다소 민망한 글을 하나 트랙백 걸어 보기로 했다. 먼저 검색을 통해 관련 질문을 찾아보았다. 당연히 있을 만한 질문이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당 글을 클릭해 보면 질문과 답변 아래에 블로거 답변이 보인다. 엮은 글 주소를 복사해도 되고, 'Daum 블로그 답변쓰기'와 '외부 블로그 답변쓰기' 중 알맞은 경우를 택해서 클릭해도 상세하게 알려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복사된 주소를 자신의 블로그 글에 트랙백 걸어주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해당 질문을 보면 블로그의 글이 링크되어져 나타난다. 블로거 답변이라고 해서 추가되어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런데 검색시 목록에 나타나는 답변수에 블로거답변이 추가되지 않는다. 글을 클릭해서 들어와 질문자 옆에 나타나는 답변 옆에도 추가되지 않는다. 블로거 답변이라고 해서 따로 공간을 만들던지, 답변에 블로거 답변 횟수도 포함되도록 해야 할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추후에 블로그 답변에 대한 보상안에 대해 보완해 갈 예정이라니 상당히 기대된다. 물론 스팸 답변이나 광고 답변, 전혀 관계없는 답변이 신지식을 더럽힐 수도 있겠지만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본다.

사실 이것보다 더 주목해야 할 변화는 바로 지식머니를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신지식에 가입조차 되어 있지 않은 상태여서 지식머니가 뭔지도 몰랐는데 질문과 답변 사이에 오가는 사이버머니 같은 존재이다. 그런 지식머니를 다음캐쉬로 전환해서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현재는 1차 이벤트로 진행 중이지만, 2차, 3차로 이어져 톡톡한 효과를 볼 경우 운영형태로 자리잡을 가능성도 있을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덧) 현재 열심히 성상담에 답변 중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