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간 링크광고를 설치해보면서 기존의 텍스트광고와 비교를 해보았다. 노출은 2,000 ~ 3,000 사이였다. 기존에 텍스트광고의 단가는 0.15 ~0.2 달러 사이를 오갔다. 하지만 링크광고 역시 그에 못지 않은 단가를 보여주었다. 게다가 노출된 광고가 더 많은 탓인지 클릭은 2배 이상 늘었다. 첫 클릭 이후 나오는 페이지에서 다시 한번 클릭해야 한다는 이유로 기존에 링크광고에 대한 섭입견이 있었는데 그렇지 않은가보다.

하지만 초기에 텍스트광고가 그러했듯 링크광고가 같은 변화를 보여주었다. 바로 단가하락이었다. 초기에 0.2 ~ 0.3 달러를 오가던 단가가 서서히 떨어지더니 텍스트광고의 클릭보다 2배 이상 많음에도 총 수입은 적게되는 결과도 초래하게 되었다.

현재 250x300 사이즈가 가장 선호되고 있는데 링크광고처럼 텍스트광고의 설명부분을 없는 형태의 사이즈를 나란히 배치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다. 물론 단가부분에 대해선 확신할 수 없다. 하지만 클릭률을 올라갈 것이라 짐작된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