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방송연예대상이 예능인들 모아놓고 상주는 프로그램이라 그런지 마지막까지 코미디를 연출했다. 사상 초유의 7명 공동수상이 벌어졌다. '야동 순재' 하나로 원로배우 예우 차원에서 하나 주고, <무한도전>이 MBC 입장에선 얼마나 이뻤는지 한명이라도 삐치지 말라고 다 챙기는 모습이 역력했다. 상받은 본인들도 어리둥절한 모습이었으니 말이다.

예전에 MBC였던 것 같다. 이런 웃기는 시상식이 하나 기억난다. 여러 후보들 중 누군가에게 대상 수상이 발표되었었다. 그런데 갑자기 특대상이 남아 있다고 했다. 그다음 특특대상을 발표했고, 아무튼 결국엔 후보에 있던 사람 모두가 트로피 하나씩 가져가는 희대의 코미디를 연출했었다.

어차피 권위있는 영화제도 아니고 일개 방송하는 시상식이기에 공동수상을 남발하던, 대상을 7명한테 두루두루 줘서 행복한 연말을 만들어주던 크게 개의치 않는다. 하지만 아쉬운점이 있다면 인심쓰는 김에 강호동도 좀 끼워줬으면 하는 생각이 든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잔뜩 허파에 펌프질을 해대더니 결국엔 "넌 SBS에서 받았잖아"라며 아무것도 안주고 그냥 돌려 보내 버렸다. 사실 좋은 상이 아니더라도 상 만들려고 했다면 충분히 만들 수도 있는 상황이었다. 수상내역을 보면 별의 별 쓸데없는 상도 다 있다. 듣도 보도 못한 아나운서 상이 생겼는가 하면 몸개그상과 독설가상까지 있는 마당에 강호동한테 '도사상'이나 '분장상' 따위를 하나 만들어 줄 법도 했으니 말이다. 신지가 특별상 받고, 송윤아가 공로상 받는 허접한 시상식에 강호동을 그냥 돌려보낸건 아쉬웠던 부분이다.

◇2007 MBC 방송연예대상 수상자 명단

▲대상=이순재(거침없이 하이킥)
유재석, 박명수, 정준하, 정형돈, 노홍철, 하하(무한도전)

○쇼/버라이어티 부문
▲최우수상=조형기(일요일 일요일 밤에), 김제동(일요일 일요일 밤에, 환상의 짝꿍)
▲남자 우수상=김구라(황금어장, 일요일 일요일 밤에)
▲여자 우수상=현영(섹션TV연예통신, 지피지기)
▲남자 신인상=우승민(황금어장)
▲여자 신인상=박신혜(환상의 짝꿍)

○코미디/시트콤 부문
▲최우수상=나문희(거침없이 하이킥)
▲남자 우수상=조원석(개그야), 엄기준(김치치즈스마일)
▲여자 우수상=양희성(개그야)
▲남자 신인상=오정태(개그야), 정일우(거침없이 하이킥)
▲여자 신인상=박민영(거침없이 하이킥), 이국주(개그야)

○특별 부문
▲특별상=김병욱 PD(거침없이 하이킥), 신지(거침없이 하이킥), 정복기 숭실대 PB교수(일요일일요일밤에)
▲작가상=최대웅(황금어장), 이현주(환상의 짝꿍), 주기쁨(무한도전)
▲베스트커플상=조원석, 양희성(개그야)
▲우정상=박명수(무한도전)
▲공로상=신구(김치치즈스마일), 송윤아, 김상호
▲엽기상: 몸개그상=박명수(무한도전), 독설가상=김구라(황금어장)
▲아나운서상=서현진(지피지기), 오상진(일요일일요일밤에, 환상의 짝꿍)
▲인기상=박해미(거침없이 하이킥), 김원희(놀러와), 최민용(거침없이 하이킥)
▲PD상=이경규(일요일일요일밤에), 김용만(섹션TV연예통신 일요일 일요일 밤에)
▲네티즌이 뽑은 최고 프로그램=무한도전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