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up A


Besiktas 2 - 1 Marseille
Liverpool 4 - 1 FC Porto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역시 쉽게 떨어질 리버풀이 아니었다. 토레스를 필두로 포르투에 대승을 거뒀다. 이로써 조 1위의 포르투는 승점 8점이고, 조 3위의 리버풀은 승점 7점으로, 마지막 경기 결과에 따라 조 1위까지 넘볼 수 있는 상황이 됐다. 리버풀만 그런 희망이 있는 것이 아니다. 조 4위의 베식타스도 마르세유와의 마지막 경기에서 이기면 승점 6점에서 승점 9점으로 16강 진출이 가능해 진다. 만약 마르세유와 리버풀이 비기기라도 한다면 조 1위까지도 될 가능성이 있다. 결국 마지막 경기에서 모든 것이 갈릴 듯 싶다. 마지막 경기는 마르세유 vs 리버풀, 포르투 vs 베식타스이다.


Group B


Rosenborg 0 - 4 Chelsea
Valencia 0 - 0 Schalke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첼시는 드록바가 2골을 넣는 대활약으로 16강 진출을 확징지었다. 반면 발렌시아는 샬케04와 비기면서 승점 확보에 실패하며 UEFA컵도 힘들게 됐다. 특히 마지막 경기가 첼시와의 맞대결이기 때문에 더 쉽지 않을 전망이다. 로젠보리와 샬케04는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하는 팀이 조 2위로 16강에 진출하게 된다. 물론 비겨도 올라가는 로젠보리가 유리한 상황이긴 하지만, 샬케04에겐 홈경기라는 이점이 있어 어떻게 될지는 지켜봐야 겠다.


Group C


Lazio 1 - 2 Olympiakos Piraeus
Werder Bremen 3 - 2 Real Madrid

사용자 삽입 이미지

비록 레알 마드리드가 브레멘에 패배하긴 했지만, 아직까지 조 1위이고 마지막 라치오와의 홈경기를 이기면 16강 진출을 가능하기 때문에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 하지만 라치오의 저항도 만만치 않을 것 같다. 브레멘과 올림피아코스의 결과에 따라 라치오도 UEFA컵에 진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 1강3중으로 평가된 조답게 마지막까지 가봐야 알 수 있게 됐다.


Group D


Benfica 1 - 1 AC Milan
Celtic 2 - 1 Shakhtar Donetsk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 프로토가 망했다면 그것은 전적으로 레알의 패배와 AC밀란의 무재배 때문이다. 비록 무승부를 거두긴 했지만, AC밀란은 16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셀틱도 샤흐타르와의 경기에서 승리하며 16강 진출을 거의 확정 지었다. 다음 경기 결과에 따라 조 1위와 조 2위가 갈릴뿐이다. 샤흐타르가 벤피카에 대승을 거두고, 셀틱이 AC밀란에 대패를 하지만 않는다면 이변은 없을 것이다. 셀틱은 AC밀란에 승리한다면 조 1위까지 넘볼 수 있긴 하지만 현실적으로 신시로 원정에서 승리하기린 쉽지 않을 것이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