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oup A : 리버풀 vs 포르투

리버풀 홈구장 앤필드에서의 경기지만, 조 1위 포르투는 만만치 않은 상대이다. 더구다나 리버풀이 마르세유에게 0대1로 패해했던 것을 기억하면 더욱 그렇다. 물론 현재 리버풀의 분위기는 좋다. 뉴캐슬과의 리그 경기에서 대승을 거뒀고, 챔스 4차전 베식타스와의 경기에서도 8대0 대승을 거뒀기 때문이다. 하지만 방심으로 인해 자칫 이번 경기를 비기기라도 한다면 16강 진출이 힘들어지기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 게다가 마르세유와 베식타스의 경기에서 마르세유의 우세가 점쳐지기 때문에 자칫 비겼다간 승점 차를 더 좁히기 힘들기 때문이다. 만약 리버풀이 승리하지 못한다면 베니테즈 감독의 퇴출은 확정적일 것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roup B : 로젠보리 vs 첼시

조 1위와 조 2위의 맞대결로 이 경기에서의 승자는 사실상 16강을 확정짓게 된다. 의외로 발렌시아가 너무 무력하게 무너지고 있다. 일단 발렌시아는 샬케04부터 이기고 부담스러운 첼시 원정에서 사활을 걸어야 할 것 같다. 하지만 만만치 않은 일정임은 분명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roup E : 리옹 vs 바르셀로나

매번 챔스리그에서 16강 진출만큼은 이뤄냈던 리옹이 이번엔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레인저스가 승점 7점으로 조 2위이며, 리옹이 승점 6점으로 조 3위에 랭크되어 있다. 그리고 레인저스는 최하위로 16강 탈락이 확정된 무승의 슈투트가르트를 상대하지만, 리옹은 최강의 화력을 자랑하는 바르셀로나를 상대해야 하는 부담이 있다. 만약 리옹은 이번 경기에서 패배하게 된다면 UEFA컵을 바라봐야 할 처지가 된다. 최소한 무승부라도 거둔 뒤 마지막 레인저스와의 일전에서 16강 진출의 운명을 걸어야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roup G : 인터밀란 vs 페네르바체

조 1위 인테르와 조 2위 페네르바체의 맞대결로 재밌는 경기가 나올 것 같다. 객관적으론 인테르가 우세해 보이지만, 페네르바체의 전력도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만약 인테르가 페네르바체에 패배하기라도 한다면, 남은일정 상 페네르바체보다 불리하게 돌아간다. 페네르바체는 홈에서 CSKA 모스크바를 상대하게 되지만, 인테르는 부담스러운 PSV 원정에 나서야 하기 때문이다. 물론 CSKA 모스크바가 PSV를 이겨준다면 인테르와 페네르바체로썬 이보다 좋을 수 없는 상황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