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리그 이번 시즌, 맨시티와 함께 빅4를 위협할 팀을 꼽으라면 단연 토트넘이다. 물론, 지난 시즌 활약을 감안한다면, 아스톤 빌라, 에버튼, 풀럼, 웨스트햄 등을 언급해야 겠지만, 아스톤 빌라가 지난 시즌 아스날에 앞서다 후반가서 역전 당한 이유를 생각해보면, 맨시티와 토트넘을 꼽을 수 밖에 없다. 아스톤 빌라의 주축 선수들은 분명 훌룡했으나 후반 레이스로 갈수록 선수들의 체력적 부담은 가중되었으며, 여기에 FA컵이나 UEFA컵까지 겸하다보니, 얇은 스쿼드론 도저히 당해낼 재간이 없었다. 그렇다면, 이번 시즌은 좀 달라졌으냐? 그렇지 않다는 것이다. 아스톤 빌라는 다우닝을 영입하긴 했지만, 배리를 내웠다. 에버튼도 뚜렷한 선수 영입이 없었다. 결국, 일정에서나 선수 로테이션에서 맨시티와 토트넘이 유리할 수 밖에 없다.

리버풀의 토트넘 원정은 그리 반갑지 않았다. 여러차례 화이트 하트 레인에서 굴욕을 맛 봤기 때문이다. 리버풀은 사비 알론소의 빈 자리에 루카스를 투입했고, 새로 이적해 온 글렌 존슨을 오른쪽 풀백으로 배치했다. 바벨이 선발로 나온 것을 제외하곤 그렇게 큰 변화는 없었다. 토트넘은 로비 킨과 데포를 최전방에, 좌우엔 모드리치와 레논이, 중앙엔 허들스톤과 팔라시오스가, 수비엔 콜루카 - 레들리 킹 - 바송 - 에코토가 나왔다.

경기 초반 조심스런 경기 운영을 하던 양팀의 균형은 한번의 충돌로 깨지고 말았다. 그것은 리버풀에겐 치명적인 불행을 알리는 서막이었다. 공중볼을 걷어내던 상황에서 스크르텔과 캐러거가 충돌했고, 이로 인해 리버풀의 분위기는 어수선해지기 시작했다. 토트넘은 이틈을 이용해 강력한 공격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그 중심엔 팔라시오스와 모드리치가 있었다.

▲ 레이나의 미친 듯한 선방 ⓒ 스카이스포츠


팔라시오스는 사비 알론소 없는 중원을 마음껏 휘젖고 다녔다. 이러한 팔라시오스의 폭넓은 활동량과 강력한 압박은 모드리치와 레논이 공격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해줬다. 덕분에 모드리치는 로비 킨을 향해 날카로운 패스를 여러 차례 연결해 줬다. 딱히 로비 킨의 슈팅이 나빴다고 할 순 없지만, 아무튼 로비 킨은 아쉽게도 결정적인 찬스를 여러 차례 날려 버렸다. 리버풀 입장에선 레이나의 선방이 아니었다면, 전반을 크게 내줄 뻔한 경기였다. 그렇게 전반을 끝냈으면 리버풀에게도 기회가 왔을 텐데, 전반 막바지 프리킥 찬스에서 수비벽을 맞고 튀어나온 볼을 에코토 강력한 중거리 슈팅으로 선제골을 뽑아냈다.

후반에도 경기 양상은 여전했다. 팔라시오스와 허들스톤이 버티는 중원은 너무나 막강해 보였다. 루카스와 마스체라노가 시도하는 공격적으로 향하는 패스는 모두 커트되고 말았다. 다행히 글렌 존슨이 페널티킥 찬스를 만들어내 제라드가 성공시키며 동점을 만들긴 했지만, 그것도 잠시였다. 얼마되지 않아 프리킥 찬스에서 모드리치가 올린 볼을 바송이 그대로 역전골로 만들어 내며, 2대1로 다시 앞서가기 시작했다.

▲ 공격과 수비에서 만 활약을 하며, 성공적인 데뷔전을 치룬 바송 ⓒ 스카이스포츠


이 날 토레스는 너무나 무기력했다. 딱히 토레스가 무기력했다기 보단, 리버풀의 공격수들 모두가 무기력했다. 중원에서 밀리다보니, 수비 가담을 할 수 밖에 없었고, 그러다 보니, 전체적으로 이렇다 할 슈팅을 만들어내지 못했다. 바송과 킹의 조합은 너무나 성공적이었다. 리버풀은 바벨을 빼고, 베나윤을 투입하며 반전을 꾀했으나, 베나윤 혼자 모든 것을 뒤집기엔 역부족이었다. 물론, 베나윤의 개인 돌파로 좋은 시도를 여러 차례 보여줬지만, 끝내 동점골을 만들어내진 못했다.

[09/10 EPL 1R] 토트넘 vs 리버풀 하이라이트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