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터와 예고를 통해 그토록 궁금하게 만들었던 실체가 드러나는 순간, <이글 아이>는 장르를 탈바꿈하고, 동시에 영화 자체적인 매력도 잃고 만다. 그 실체가 놀랍도록 정교한 설득력을 가지고 있거나, 예측 불변의 것이었다면 모를까. 다소, 맥빠지는 수준에 머무르기에 더욱 그렇다. 다들 어디선가 한번쯤은 접해봤을 법한, 시시함에 이후 영화를 이끌어갈 원동력마저 잃게 된다. 물론, 눈치가 빠른 관객이라면, 보다 일찍 감을 잡았을지도 모른다. 그리고, 영화는 그게 끝인거다. 스릴러의 덕목을 판타지로 내팽겨 친 댓가를 톡톡히 치뤄야지 않겠는가.
물론, 미래에 일어날 수 있는 예측 가능 범위 내에서의 현실성을 보장하고 있지만, 영화의 러닝타임 절반 이상을 그토록 꽁꽁 숨겨놨던, 기대에 못 미치는 수준의 정체가 진부하기 짝이 없다. 그리고, 더욱 불편하게 만들었던 것은 억지스레 첨부해논 미국적 가족주의이다. 부모, 형제가 얽혀 있는 상황 속에 모두가 행복한 자리를 찾았을 때, 비로소 미국의 평화가 찾아오는 것냥 아양을 떠는 모습이 다른 할리우드 영화와 크게 다르지 않다. 쉴새없이 달리는 액션의 미좁은 틈바구니에 끼어든 모양새가 그리 정교하지 못해, 캐릭터의 손실마저 가져온다.
그렇다면, 117분의 시간동안 줄기차게 보여지는 액션은 어떤가. CG를 최대한 자제한 채, 실제 액션으로 대체했다곤 하지만, 그 역시 매번 봐왔던 새로운 것 없은 장면의 연속에 불과하다. 핸드폰, CCTV, 네비게이션, 전자광고판까지 모든 전자 시스템을 통제하는 시퀀스도 이제는 익숙함마저 든다. 과연, 후반부의 조잡한 논리로 들이대는 그 정체를 보여주고자 하는 것인지, 아니면 우리 이렇게 열심히 실제로 몸뚱아리 굴렸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하는 것인지 갈피를 잡기 힘든 수준이다.
즉, 처음의 시작은 그럴 듯하게 했으나, 큰 틀을 벗어나지 못한 채, 여태껏 많은 영화에서 보여줬던 장면들을 짜집기한 수준에 머무르고 만다. 동기도, 실체도, 결말도. 모두가 예측할 수 있는 범위 내에 있기에, 할리우드의 전형적인 액션물을 벗어나지 못하는 한계성에 갇혀있다. 그저, 킬링타임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 영화다.
7.0점
물론, 미래에 일어날 수 있는 예측 가능 범위 내에서의 현실성을 보장하고 있지만, 영화의 러닝타임 절반 이상을 그토록 꽁꽁 숨겨놨던, 기대에 못 미치는 수준의 정체가 진부하기 짝이 없다. 그리고, 더욱 불편하게 만들었던 것은 억지스레 첨부해논 미국적 가족주의이다. 부모, 형제가 얽혀 있는 상황 속에 모두가 행복한 자리를 찾았을 때, 비로소 미국의 평화가 찾아오는 것냥 아양을 떠는 모습이 다른 할리우드 영화와 크게 다르지 않다. 쉴새없이 달리는 액션의 미좁은 틈바구니에 끼어든 모양새가 그리 정교하지 못해, 캐릭터의 손실마저 가져온다.
그렇다면, 117분의 시간동안 줄기차게 보여지는 액션은 어떤가. CG를 최대한 자제한 채, 실제 액션으로 대체했다곤 하지만, 그 역시 매번 봐왔던 새로운 것 없은 장면의 연속에 불과하다. 핸드폰, CCTV, 네비게이션, 전자광고판까지 모든 전자 시스템을 통제하는 시퀀스도 이제는 익숙함마저 든다. 과연, 후반부의 조잡한 논리로 들이대는 그 정체를 보여주고자 하는 것인지, 아니면 우리 이렇게 열심히 실제로 몸뚱아리 굴렸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하는 것인지 갈피를 잡기 힘든 수준이다.
즉, 처음의 시작은 그럴 듯하게 했으나, 큰 틀을 벗어나지 못한 채, 여태껏 많은 영화에서 보여줬던 장면들을 짜집기한 수준에 머무르고 만다. 동기도, 실체도, 결말도. 모두가 예측할 수 있는 범위 내에 있기에, 할리우드의 전형적인 액션물을 벗어나지 못하는 한계성에 갇혀있다. 그저, 킬링타임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 영화다.
7.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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